엔지니어링 공부방

전기기사 요약 - 전기자기학 3편 [정전계] - 쿨룽의 법칙 / 유전율 본문

전기(산업)기사 대비/전기자기학

전기기사 요약 - 전기자기학 3편 [정전계] - 쿨룽의 법칙 / 유전율

송도방랑객 2020. 12. 16. 20:56

전기자기학 3편에서는 전기에 대한 내용이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.

정전계, 핵과 전자, 전하에 대한 내용입니다.

 

전압에 의한 전자의 이동속도

W=QV (전위)

전하의 이동속도를 나타내는 공식 등은 외워두면 문제풀이에 용이하더라구요 ㅋㅋ

 

 

유전율은 콘덴서 이해할 때 유용한 내용입니다.

전하가 흘러가는 것을 방해하는 개념이죠

입실론0, 입실론r ㅋ

저도 잘 못하지만 문제를 많이 풀어봐야 좀 익숙해질 것 같네요

 

 

이번 강의 내용 중 가장 재밌었던 것은 쿨룽의 법칙입니다.

만유인력의법칙에 만유인력 상수가 있듯이

쿨룽의법칙에 쿨룽 상수가 있네요

 

두 전하가 끌어당기고 밀어내는 힘을 구하는 공식이네요.

 

 

어렵지는 않은데 ㅋㅋ 

외울게 많아서 헷갈리더라구요

 

 

화이팅입니다!!

 

 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