엔지니어링 공부방

전기기사 요약 – 회로이론 1편 [직류회로] 설명과 예제 문제 본문

전기(산업)기사 대비/전기회로

전기기사 요약 – 회로이론 1편 [직류회로] 설명과 예제 문제

송도방랑객 2019. 9. 25. 15:28

전기핵심기초에서 다뤘던 직렬 및 병렬 연결이 회로이론 기초 내용이네요.

다시 한 번 짚고 가겠습니다.

 

 

 

병렬회로에서의 전류 전압 저항 특성

 

 

전기회로에 필요한 기본적인 전기량 요약

 

전기핵심 기초 내용과 중복되는게 많네요 ㅋㅋ

 

예제문제도 몇개 올려볼게요

출처 : 핵심 전기기사 필기 [동일출판사]

 

해설

 

 

 

출처 : 핵심 전기기사 필기 [동일출판사]

 

 

 

 

직류회로 쭉 훑어봤는데 직류회로에서는 딱히 어려운 게 없네요 ㅋㅋ

역시 전기는 교류가 와따죠 ㅠㅠ

 

어려운 부분도 화이팅!!

반응형